• 진흥회소개
  • 인사말

진흥회소개

CEO 인사말

회원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건전한 신산업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전자·IT 산업인 여러분,

전자·IT 산업은 2005년 수출 1,000억 달러를 달성한 이후, 여러 경제 위기 속에서도 핵심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2025년에는 수출 2,4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세계 3대 전자산업 생산국으로 도약하였습니다.

전자기술은 이제 모든 산업의 기반이자, 디지털 전환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급변하는 통상 환경과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도 변화를 주도한 회원사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입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는 미국·EU의 보호무역 강화, 글로벌 공급망 재편,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등 대외 리스크와 ESG 경영, 탄소중립, 데이터 규제 등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는 도전 앞에 서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KEA는 전자·IT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현안별 규제와 애로사항에 대한 상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신산업 창출과 일자리 확대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산업 간 융합이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기업들의 효율적인 사업재편을 적극 지원하고,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여 공급망 대응력과 협력 생태계 조성에 있어 중심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업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회원사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산업혁신의 든든한 ‘메신저’ 역할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KEA는 여러분과 함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힘이 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EA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